후원게시판

  • Home HOME
  • 복지관 소식
  • 후원게시판

참 좋은 당신이 곁에 있어서 참 행복합니다.

2023년 국민연금 수급자 공감여행 우울예방 나들이 프로그램“신바람 마음 힐링 Day” 진행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5회 작성일 23-10-16 16:25

본문

○ 일      시: 2023. 10. 12~13.(목~금)   

○ 대  상 자: 어르신 36명, 인솔 4명

○ 장      소: 제천시 일대

○ 내      용: 제천 치유의 숲환상미술관청풍호반 케이블카전통시장 체험의림지 관람

○ 주      최: (재)국민연금나눔재단, 국민연금공단 

○ 후      원: 농협카드, 하나은행, 신한카드, 우리카드 

○ 문      의: 복지1팀 진승수 팀장  ☎070-4881-8807



창원시 마산회원노인종합복지관(관장 정응석)()국민연금나눔재단(이사장 김신열)과 국민연금공단(이사장 김태현)이 주최하는 “2023 국민연금 수급자 공감여행지원사업을 진행하였다. 본 사업은 국민연금증카드로 사용되는 하나은행, 우리카드, 농협카드, 신한카드가 국민연금 수급자를 위한 후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.

 

마산회원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012~1336명의 어르신(국민연금 수급자)을 대상으로 제천으로 가을 여행을 다녀왔다.

 

제천 치유의 숲, 환상미술관, 청풍호반 케이블카, 전통시장 체험, 의림지 관람 순으로 진행된 공감여행은 우울증 예방 및 생활만족도 향상을 목적으로 나들이 및 또래 집단과의 어울림 장이 되었다.

 

정응석 관장은 국민연금나눔재단과 국민연금공단의 지원 덕분에 어르신들께서 외부활동을 다양하게 체험하고 가을의 풍성함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.”라고 말했다.

 

함께한 어르신들은 오늘이 내 생에 가장 행복한 날 중 하나다.”, “공기 좋은 곳에 오니 힐링이 된다.”, “이번 여행에서 새로운 친구도 사귀고 마음의 안정도 얻고 너무 좋았다.”, “마음이 우울했는데 여행으로 기분이 아주 좋아졌다.” 라며 소감을 전했다.